반응형
LOL 롤 정글 챔피언 추천과 정글몬스터 특징을 소개하고 동선, 루트를 정리한 글입니다.
T1이 롤드컵 우승을 하고 나서, 다시 롤에 대한 인기가 뜨거워 지고 있다. 나도 만년 서폿, 원딜 (바텀라인) 브론즈 유저이지만 이번기회로 다른 포지션으로 전직을 꿈꿔본다. 바텀을 제외하고 제일 관심이 있었던 정글의 기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롤(LOL) 정글 챔피언 추천
롤에서 정글 포지션은 개인적인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맵 내에서 포지셔닝과 진입각을 잘 보는 것이 중요한 포지션이다. 정글을 이제 연습하기 시작한 나같은 뉴비의 경우에는 정글의 기본기를 익혀야 한다. 전 프로 선수인 서도일씨가 가장 추천한 정글 챔피언은 리신, 카직스, 자르반이다. 정글 챔피언을 추천할 때 이 세가지 챔피언을 추천하는 이유는 정글의 정통, 근본이라고 불릴만큼 기본기를 익히기 좋기 때문이라고 한다.
정글 챔피언 추천 : 리신, 카직스, 자르반
2. 롤 정글 몬스터 소개, 강타 특수효과
롤에서 정글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초반에 탑, 미드, 바텀 상황을 눈여겨 본다. 그 후 내가 키워줄 라인을 정해야 한다. 일단 정글에 어떤 몬스터들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각 정글 몬스터들은 강타를 때렸을 때 특수한 효과들을 준다. 그래서 우리 팀이 처한 상황을 잘 리딩해서 어떤 효과를 받으면 좋을지 정글러는 항상 생각해야한다.
정글에는 크게 6가지의 특수한 효과를 갖고 있는 몬스터가 있다. 덩굴정령(일명레드), 푸른파수꾼(일명블루),돌거북, 칼날부리, 늑대, 두꺼비 총 6가지 몬스터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서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3. 롤 정글 잘하는 방법 TIP
정글러는 시야가 없는 정글 내에서 특수효과를 주는 몬스터드를 잡으며 전라인을 주시해야한다. 아래 몇가지 팁을 참고하면 앞으로 롤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롤 정글 잘하는 TIP
- 시야 넓게 보기
- 정글링과 동시에 인근 라인에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하기.
- F1~F4(아군화면전환)를 눌러가면서 현재 전 라인 대치상황을 머리 속에 넣고 있기.
예를들어, 돌맹이를 죽이면서 바텀라인을 봤더니 굳이 갱을 안가도 된다라고 판단이 되면 다음 동선으로 이동! - 맵에서 상대정글이 보이면 반드시 확인하자
- 정글은 맵리딩이 정말 중요합니다. 정보기반으로 플레이 (탭, 미니맵) 해야한다.
- 예를들어, 적 정글이 미드에 나타났는데 레드버프가 없다 ▶ 적 레드가 아직 살아있구나! - 항상 풀 컨디션을 유지하자
- 풀 컨디션 : 내가 자원(돈)을 다 쓰고, 피/마나가 충분하고, 언제든지 싸움에 참여할 수 있는 상태
- 내가 정글링을 하다가도 인근 라인에 싸움이 나면 바로 멈추고 달려가야함 (흠,,,)
롤 정글 동선의 기본
- 내가 아래진영이라면(블루)
[순서]
1.레드 2. 돌거북 3. 칼날부리 4. 늑대 5. 블루 6. 두꺼비 순서 - 내가 윗진영라면(레드)
1. 블루 2. 두꺼비 3. 늑대 4.칼날부리 5.레드 6.돌거북 순서
반응형